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소에 안약을 자주 넣으면 백내장이자신 녹내장에 걸릴 수 있자신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12:04

    >


    무심코 넣은 안약이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실명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TV프로그램에서소개되기도했던백내장,녹내장과안약의연관성에대해서항상그랬던것처럼자세히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


    안약을 처방하고 부작용이 생길까봐 안약을 아껴서 사용하는 분이 가끔 있습니다. 실제로 진료를 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안약을 잘 넣으면 백내장이 자신의 녹내장이 되는 겁니까?'라고 물어보십니다. 그러한 모든 안약이 백내장이 자신의 녹내장을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안구건조증에 사용하는 인공눈물이나 각결막염 환자에게 보동처방하는 항생제, 알레르기 증상에 사용되는 항히스타민제 등의 약은 위험성이 정말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주의해야 할 안약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 주실 수 있습니까? 스테로이드 약입니다. 스테로이드 약물을 장기간 사용한 경우 안압 상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안압이 상승하면 녹내장성 시신경 손상이 발발하는 현실성이 큽니다. 안압 상승 효과는 녹내장 환자 본인의 자손, 당뇨병 환자, 고혈압 환자, 고도 근시 환자 등에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 장기간 스테로이드 안약을 점안한 경우, 시신경 손상의 현실성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녹내장뿐만 아니라 수정체 후낭의 투과성에 장애를 일으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백내장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2번째로 많은 질문은 라식, 라섹 수술을 받으면 백내장, 녹내장 수술을 받지 않으면 걱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대한대답이아닐수있죠. 왜냐하면 라식 수술이나 라섹 수술은 근시와 난시 등의 굴절 이상을 교정하기 위해 각막을 레이저로 수술하는 것입니다. 반면 녹내장 수술은 각막과 관계없는 부위를 수술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녹내장이나 백내장이 나중에 생기는 것은 시력 교정 수술과는 관계없이, 질병의 경우에도 치료나 수술에 문재가 없습니다.오늘 금안과병원과 함께 안약과 녹내장, 백내장의 연관성 뿐만 아니라 시력교정수술과 녹내장, 백내장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간단히 설명하였습니다. 보다 정확한 다른 증상은 눈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설명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안과에 가서 확실하게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금안과 병원을 방문해 주십시오.도움말 내용 금안과병원 녹내장 센터 / 안과 전문의 김미진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