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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선전 제도 개선에 대한 정책방향 발표 – 더욱 과감한 제도 혁신 필요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2:32

    이 91방송 통신 위원회에서 상·간접 마케팅에 대한 규제의 개선, 중간 마케팅 차별적 규제 해소, 협찬 제도화 도우은발 송 마케팅 제도 개선에 대한 정책 팔고쯔햐은을 밝혔 슴니다. 이번 정책 팔고쯔햐은은 최근 마케팅 시장 복팡츄크의 부지 인터넷 무바 1등으로 이동하고 콘텐츠 제작 환경 등이 급변하고 방송 마케팅 제도 전반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과 지난 8월 방송 마케팅 균형 발전 위원회 가방톤의 위에 제출한 정책 건의(안)등을 반영한 것입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방송 마케팅 규제 개선을 통해 미디어 간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콘텐츠 제작력 강화를 기반으로 방송 콘텐츠 제작 재원을 확충해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고 한류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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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몇 년 사이 한국 광고시장의 추세는 영토파 TV 등 전통매체의 침체, 모바하나-온라인 광고의 약진으로 양분되는 실정인데요, 광고시장에서 온라인 모바하나.92조 →'하나 7년 4.42조)와 유료 방송('하나하나 해 하나.35조 →'하나 7년 하나.75조)의 광고 매출은 증가한 반면 용토파 방송 광고 매출은 '하나하나년 이후 연평균제 한개, 600억원씩 감소('하나하나 나이 2.38조 →'하나 7년 하나.4개조)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영토파는 광고 매출 감소 등의 사정으로 UHD 투자에도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국내 콘텐츠 제작비는 증가하는 반면 투자 재원은 감소하면서 콘텐츠 제작 여건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습니다.   해외의 넷플릭스 등의 성장에 의해 글로벌 콘텐츠와의 경쟁은 한층 더 격렬해지고 있는 귀추이다. 방통위가 발표한 방송광고 정책방향의 주요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편 방통위는 방송마케팅 판매제도 개선, 신유형 마케팅 제도화 등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머캐팅 판매시장에서 실질적인 경쟁을 유도하고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현재 방송 머캐팅에만 국한된 미디어렙 판매영역을 방송 콘텐츠가 유통되는 미디어 머캐팅로까지 확대할지 연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는 좀 더 자아가 방송 영역과 비방송 영역(인터넷 등)을 교차하는 '크로스미디어렙'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저는 다양한 포스팅으로 우리가 나쁘지 않아도 중개영역을 뒤로 미룰 수 있는 미디어 바이어와 판매대행사(미디어렙)에 대한 별도의 규제가 존재하지 않는 미쿡과 유럽처럼 방송과 통신의 영역을 파괴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크로스미디어렙을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상파 방송도 TV 방송, 인터넷, 모바 모두에서 첫 번째 판매 대행을 통해 마케팅을 판매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재 지상파 마케팅 판매 대행을 할 수 없는 미디어렙에도 지상파에 마케팅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지상파 방송사와 플랫폼, 네트워크 사업자 등 관계자 모두에게 선택권을 부여해 사업자들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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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다 근본적으로는 세계적으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고 국내 콘텐츠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현행 소유 겸영 지분 상한 규제를 철폐함으로써 대규모 자본 유입을 장려하는 방향의 제도 개선도 논의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키 1]<방송 마케 틴 쵸은소죠무햐은>


    [단 2]<국내 미디어별의 선전비 현황>


    [출처]방송:('10~'17)방송 사업자 재산 상황 공표 집(DMB마케티은의 매출을 제외)방송 이외:('10~'11) 제1기획 발표 자료('12~'17)방송 통신 마케티은비 연구<정부별 중간 마케티은의 규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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