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2020년 1월 일째 주 - <미드웨이> 평점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23:41

    문재, 글재주가 많았다 2019년이 가고 개인적으로 기대가 많아지고 2020년이 밝앗슴니다. 이번 주에는 그 많은 영화가 개봉을 하지 않았지만, 안 그래도 개봉을 많이 안 했는데 내가 보내목포에는 더 상영을 하지 않고 이번 주는 한 영화<미드웨이(채드윅 보스만 주연의<21브리지:테러 셧다운>이 롯데 시네마 단독으로 공개했지만, 목포에 롯데 시네마가 없어요...)을 보고 옸 슴니다. 이 영화를 본개인적인 감상과 10개 변 목 울 통한 평점을 스토리보다 보내고 겟슴니다. 모두 확인합시다!​*영화에 대한(1러시아가 포함된 슴니다.


    >


    <미드웨이>은 제2차 세계 대전 발발한 미국과 Japan간의 해전 미드웨이 해전을 바탕으로 하고 있슴니다. 태평양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많은 역사가들이 평가하고 있지만, 우리 신라에서는 미드웨이 해전이 그다지 익숙하지 않습니다. 학교 역사 시간에는 주로 같은 시간대에 일어난 식민지 시대와 독립투사 이맘룰루 하다 보면 세계에서 일오자 신전쟁과 문재은 좀 적게 다룹니다.그래서 이 영화에서 다루는 미드웨이 해전에 대해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고 소견을 합니다. 1977년 같은 이름 같은 이 말로 개봉한 영화가 있지만, 뭐 지금의 시대 사람들은 거의 보지 못했다고 서울 나무 생각 야유.즉 이 영화는 우리에게 낯선 역사적 실화를 모두 sound는 영화에서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에게도 굉장히 자신감이 중요한 역사적 실화이고, 저희가 중요하게 여겨야 할 주제가 모두 sound의 영화라고 소견됩니다. 그럼 이 영화를 본 내 개인적인 감상을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 1. 주/조연들의 연기:중이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들에서 한번 봅니다. <데드 수영장>에서 악당으로 자신 온 에드 스쿠 레인(Ed Skrein),<아쿠아 맨>에서 악당으로 자신 온 패트릭 윌슨(Patrick Wilson),<미녀와 야수>에서 악당으로 자신 온 루크 에번스(Luke Evans), 그러고는 바로 공개되는<베놈 2>에서 악당으로 나, 올해 계획인 우디헤롤승(Woody Harrelson)까지... 악당의 집합입니까? 어쨌든 할리우드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고 지금도 꾸준히 조연으로 활동하는 배우들이 이 영화에 등장하다 보니 이들의 연기는 자신만만했어요.그러면 신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의 특성상 배우들은 관객들에게 전쟁에 대한 처참함과 참여영감, 그리고 공포심을 잘 전달해야 합니다. 그래야 캐릭터가 영화 내에서 하는 결정과 선택에 관객이 몰입하고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거든요. 그러나 그런 곳에서는 주/조연을 맡지 않고 좀 서운했어요. ​ 2. 주연 배우들의 비중:중이 영화는 실제로 제2차 세계 대전에서 벌어진 미드웨이 해전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슴니다. 실제로 전쟁에 참여했던, 이렇게 이 영화에도 레이튼 소령이 집필한 책을 포함한, 바로 당시 사람들의 전언과 회록을 바탕으로 영화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영화에 등장하는 개개인의 캐릭터는 역사에 의미 있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영화 차원에서 이걸 보면 아쉬움이 약간 있죠.특히 가장 아쉬웠던 캐릭터는 애런 엑하트(Aaron Eckhart)가 연기한 지미 둘리틀입니다. 도쿄 공습을 이끈 인물이지만, 영화 프로필에서는 주연을 맡았지만 실제 그의 비중은 영화 초반 진주만 공습 때 등장한 해군 병사보다 적은 비중을 가졌습니다. 역시 이 영화가 미드웨이 해전을 중심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보니까 여러 장면과 캐릭터들이 미드웨이 해전을 더 극적으로 만드느라 소모(라는 스토리가 좀 그렇지만)된 느낌이 들어 아쉬웠어요.


    >


    3. 주연 배우들 사이에 아케미:나카<미드웨이>의 주연 캐릭터라고 하면 에드 스쿠 레인이 연기한 딕 베스트 대위와 와서 패트릭 윌슨이 연기한 에드 사람 레이토우루 소령밖에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영화는 이 두 인물의 초점에서 정말 거의 진행될 거에요. 그런데 이 두 캐릭터가 함께 나쁘지 않아서는 장면이 딱 2개밖에 없습니다. 전쟁 전 술집에서 잠깐 만났는데 나쁘지 않은 장면과 전쟁이 끝나고 기쁘지 않다고 부두에서 이야기를 하는 장면밖에 없어요. 그래서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 2개의 캐릭터 간의 궁합이라는 부분이 다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두 캐릭터는 같은 문제를 다른 장소로 끌어내고 가는 역할을 할 뿐이라는 것입니다.그리고 이 두 캐릭터끼리의 배합이 아니라 딕 베스트와 항모에 있는 나쁘지 않고 다른 캐릭터끼리의 콤비네이션라고 하면 나쁘지 않아서 소견을 합니다. 딕 베스트는 처음에 부장으로서 나쁘지 않아요. 항공대대(정확한 편대는 모른다)에서 자신의 비행만 신경 쓰면 되는 조종사로 처음 등장하지만 전쟁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항공대대를 이끄는 지휘자가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역할 변이로 인한 개인적인 갈등과 주변 인물 간의 상호작용을 잘 보여줍니다. 그런 점에서 주연 캐릭터끼리의 콤비가 아니라 딕 베스트라는 주인공과 주변 캐릭터들의 케미가 좋았던 영화였습니다.​ 4. 통보하고 싶은 영화의 테마:상이 영화에서 내리라고 하는 표면적인 주제는 아주 곳입니다. 아마도 "믹찬, 일본의 패배"일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감독님이 이 영화를 통해 전하고자 했던 주제가 따로 있다고 소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력적으로 밀렸던 미쿡이 일본을 이길 수 있었던 이유를 운과 일본 수뇌부의 무능에 소견했습니다. 그러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전쟁에 참가한 군인들과 사람들의 스토리와 회의록에 따르면 미쿡의 미드웨이 해전 승리는 운과 일본의 실수 때문만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지휘체계와 분위기입니다.영화상에서도 이것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주만 공습으로 공석이 된 태평양사령관에 미크 대통령은 니미츠 제독(Admiral Chester Nimitz, 우디 할랄슨)을 선임합니다. 미쿡 역사상 위대한 해군 지휘관 중 한 명으로 알려진 니미츠 제독은 전임 사령관은 무시한 괴짜 같은 정보통신 장교(암호 해독 임무를 받은 장교)들의 스토리에도 귀를 기울입니다. 반면 일본은 오랜 경험이 있는 장교들이 자신들의 주장만을 내세워 신예 장교들의 유의한 전략, 전술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결미, 서로 다른 형태의 지휘체계와 분위기를 보인 두 세력은 서로 상반된 결과를 얻게 됩니다.아마 감독님은 그런 걸 보여주고 싶었나 봐요. 미쿡이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와 일본이 패배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운과 실수에 극한하는 것이 아니라 지휘체계와 분위기로 보여준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이 영화의 주제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5. 영화 장면별의 연결성:중이 영화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진주만 공격을 담은 초반, 아메리카 괌 Japan의 정보전을 담은 중반부, 그리고 미드웨이 해전을 담은 후반.이 영화는 2시각이 조금 넘는 롱닝타입니다.을 갖고 있지만 체감상 3시점이나 되게 느꼈습니다. 그 이유는 각각 20분짜리인데 초반 모습과 후반부를 제외한 나머지 중반부터다. 사실 전후반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액션, 전쟁 장면도 없습니다.미드필드에서는 후반에 있는 미드웨이 해전을 위한 준비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왜 미드웨이에서 전쟁이 1어 나는 것 어떻게 미드웨이에서 Japan과 미국이 대결하게 왜 암호를 해독하게 되고... 등, 이런 준비 과정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미드웨이 해전에 관한 것이라면 씬을 삽입해 보입니다. 그래서 갑자기 나타나는 장면이 적지 않습니다.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므로 완전히 별개의 이야기와 말할 수는 없지만, 이런 엉뚱한 장면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므로"장면별 연결"에 "중"을 주기로 합니다. ​ 6. 영화 이에키이 1관 될까:상영화 이에키웅 1관에 되느냐? 당연히 1관왕 됩니다. 왜냐하면 이 영화는 실제 사건인 미드웨이 해전을 모티브로 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뜬금 없는 장면이 삽입되는 경우가 있었지만 이는 미드웨이 해전에 삽입된 것이어서, 이야기의 1관왕성에 관련이 있다고 의견을 하는 것이다. 그것으로 이야기 1관왕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7. 영화 장면을 표현 하는 연출 방법:중이 영화의 연출은 식성이 매우 엇갈릴 생각합니다. 스케일이 큰 할리우드 영화들, 예를 들어 마블 영화나 분노의 질주 시리즈들, 만약 마이클 베이 감독의 영화를 많이 본 분이라면 이 영화의 CG 연출을 별로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스케일이 큰 영화보다 멜로, 로맨스 영화를 즐겨봤고 할리우드 영화보다 한국 영화가 많은 분이라면 이 영화의 CG를 보면서 감탄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에 개봉한 <백두산>을 본 직후에 이 영화를 보면 할리우드와 한국 정부의 CG 기술력 차이를 느끼면서 만족해 하며 보셨을 겁니다. (제가 그랬어요.하지만 CG연출을 제외한 나머지 연출은 그저 그랬어요. 마지막 미드웨이 해전 장면에서는 같은 장면을 보여주는 것 같은 감정을 받았습니다. 미국 전투기가 급강하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조종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미국 전투기를 공격하는 Japan 병사의 모습을 보여주고, 망원경으로 이를 지켜보는 Japan 장교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4개의 장면 전환을 계속 보이고 줍니다. 이걸 미드웨이 해전이 벌어지는 동안 보여줬는데 "아, (초반에 있던) 진주만 공습 장면에 CG를 많이 써서 제작비가 부족했나?" 싶을 정도로 당신들 같은 장면만 보여줬어요.따라서 정리를 하자면, 호불호가 갈리는 CG연출과 너희들의 무리를 이루는 마지막 미드웨이 해전 장면, 그리고 그 외에는 평범했던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치고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영화치고는 아주 평범한 연출을 보여줍니다.8. 긴장감과 감정을 하달하는 음악:중 영화의 좋은 음악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뮤지컬 영화의 음악처럼 음악과 음악을 통해 캐릭터의 대사를 대신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캐릭터와 분위기, 그리고 소리의 악이 하나가 되어 그 귀추에 긴장감과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후자의 대표적인 예로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다크 나이트가 있습니다. 배트맨과 조커의 감정과 그 귀추의 긴장감을 웅장한 음악으로 관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그럼 이 영화의 음악은 어땠을까요? 지.극.히.평범했습니다. 칠 수 있는 장면에서 거대한 음악을, 죽은 동료를 아기도 때론 슬픈 음악을 담으며 평범한 음악을 보여줬어요. 나쁘게도 소름끼칠 정도로 안 좋은 음악을 쓰고 있어요.


    >


    ​ 9. 영화 장면의 호흡:하이 영화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바로 영화의 첫머리적인 호흡이다. 아까도 언급했듯이 초반 20분과 후반 20분을 제외하면 나쁘지 않고 사이에도 중반부는 큰 액션 신 없이 대사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시간을 액션신 없이 대사로 메우다 보니 영화의 배경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보면. 조금 지루할 수도 있어요. 저는 이 영화를 새해에 지인들과 함께 보았는데, 제 지인도 영화 도중에 자고 있었습니다. 실제 사건을 다른 것에 불가피한 선택 1 모르지만, 조금 빨리 이이에키을 벌이고 지루하지 않고 버렸다면 어떨까라는 후회가 있었습니다.​ 하나 0. 모든 마무리, 영화의 엔딩:준 전 젠 영화의 결말은 뻔하다. 전쟁이 끝나서 기쁘지 않은 동시에 영화도 끝이 나쁘지 않아요. 미드웨이도 미드웨이 해전이 끝이 나쁘지 않게 마무리 됩니다. 영화 마지막에 실제 인물이 나중에 어떻게 되는지 자막으로 살짝 알려주고 영화는 끝납니다. 뭐, 엔딩은 특별한 것 없이 평범해 보여.​ 이것으로<미드웨이>총 평점은 5.5점/하나 0점임!


    >


    *개인적 오락성-3점/5점( 맑은 정신으로 영화관에서 본다.<미드웨이>은 미드웨이 해전 역사를 아는 사람들이 120Percent이상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분들은그냥영화관에서보면좋을것같고,사건은역사적배경을모르는분들이지만,이런분들은그전날밤에푹잔후에맑은정신으로극장에서보시길추천합니다. 잠이 덜 깬 이른 오전과 1을 마친 지친 night는 절대 안 됩니다. 100Percent영화 중간에 잡니다. 그래서 이 영화를 보기로 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개운한 마음으로 극장에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관에서 보세요. 큰 전투가 있는 영화 초반과 후반을 즐기려면 극장에서 봐야 해요.


    새해 벽두에 본 <미드웨이>에 대한 간단한 감상과 평가점이었습니다. 이 문장이 영화 선택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이번 주에는 한 편의 영화만 보지만, 다음 번에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 워커와 닥터 두리틀, 차일드 인타이입니다 등이 개봉되니 더 많은 영화를 보고 관련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그럼 저는 차후에 다른 글로 돌아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